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우즈벡 결혼후 신랑분이 해야 할 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더스국제결혼 작성일17-08-16 13:45 조회5,757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즈벡 결혼후 신부 입국전 후 남성분들이 해야 할 일들에 관해 몇가지 서술하겠습니다.

입국전

1.우즈벡문화와 역사 그리고 무슬림 이해
먼저 신부 나라인 우즈벡에 대한 문화와 역사 무슬림을 이해하고 공부를 하시면 결혼을 준비하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신부와 자주 영상통화를 하셔야 합니다.
한국 비자 발급전까지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자주 연락하여 사랑을 전해주셔야 신부님과 애정이 커질수 있습니다.

3.영상통화시 서로 언어를 가르쳐 주어야 한다.
영상통화시 서로 언어를 가르쳐주면서 자연스럽게 한국어 공부가 가능하게 도움을 주셔야 합니다.

4.사회통합 프로그램 이수
우즈벡 국제결혼을 위해서는 비자 신청전까지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이수하셔야 신부에게 비자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국후
1.해피스타트 프로그램 신부와 같이 이수
- 국제결혼 가정이 꼭 알아야 할 기본법규 및 결혼이민자 부부를 위한 강의 수강
- 최초 체류기간 연장 시 2년 부여
- 사회통합프로그램 이수시간 2시간 인정 등

신청방법 : 네이버에서 사회통합정보망 검색 하시고 외국인(결혼이민자) 이름으로 회원가입 후 교육일정에 따라 결혼이민자  조기적응프로그램 교육신청
국제결혼 이수프로그램은 본인(초청자:남편) 이름으로 신청

2.외국인등록증 발급(등록전에 꼭 결핵 검사 실시후 등록 받으셔야 합니다)
결혼이민자 조기적응 프로그램이수 할 때 등록 발급하십시오.
외국인 등록증을 받아야 한국에 거주할수 있고 다문화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3.건강보험 및 민간보험 치과보험 가입
외국인 등록증 발급 받은후 신청 가능합니다. 본인이 필요한 보험을 꼭 드십시오
특히 실비와 치과보험은 필수입니다. 우즈벡은 수돗물에 석회질이 있서 치아가 안좋은 여성들이 많습니다.
치과보험은 꼭 드시길 권합니다.

4.보험가입후 보건소나 병원에서 신부 건강검진을 받아 보십시오.
신부에 건강상태를 자세히 한번 검사해보시길 권합니다.

5.한국어 무료 교육이 가능한 다문화센터나 카톡릭 한국어교실 등에 가입한다
한국어 교실에서 교육을 받아야 언어가 빨리 늘어 더 빨리 한국에 정착할수 있습니다.
(가끔 다문화센터에 안보내시는 남편분들이 계시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십니다. 다문화센터에 다녀야지 빨리 적응 가능합니다.)

6.우즈벡 다문화 멘토를 두어라
주변에 정말 잘 사시는 우즈벡 다문화 멘토를 두시면 초반 결혼생활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주변에 멘토가 없으시면 저희가 멘토 해드립니다.^^

7.기본적인 경제 관념과 대중교통 타는법을 이해 시킨다.
한국 원화와 달러를 비교해 주시고 신혼 초반에는 마트나 시장에 같이 쇼핑을 하면서 정확한 경제 관념을 이해시켜 주어야 합니다.

중요한것만 몇가지 적었네요 이밖에 공지사항에 “우즈벡국제결혼 결혼생활 성공팁”을 읽어주세요^^

 





QUICK


QUICK